‘코튼 T-셔츠 프린트 디자인 콘테스트’ 성황

대상에 경북대 박민정 학생 선정
방협, 5월 8일 ‘코튼데이’서 시상

 

 
대한방직협회가 주최한 ‘2017 코튼 T-셔츠 프린트 디자인 콘테스트’에서 경북대학교 의류학과에 재학 중인 박민정 학생이 대상을 차지했다. 지난 2002년부터 시행되어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한 이번 디자인 콘테스트의 응모주제는 ‘Enjoy Your Athleisure Life, COTTON’으로. 지난 3월 31일까지 작품을 접수해 총 1,536점의 작품이 응모됐다.

대상 작품인 ‘Run for your life’는 단순화한 코튼의 형상 내부에 달리는 모습을 넣음으로써 일상속의 다양한 활동에서 이용되는 면제품을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체적인 색감은 코튼의 우수한 통기성과 역동적인 느낌을 표현하고자 파란색을 사용했으며, 아래쪽에 ‘Do Everything’이라는 문구를 넣어 코튼과 함께하는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강조해 디자인했다.

최우수상(미국면화협회 회장상)은 최정훈(부천대학교 섬유패션비즈니스과씨, 우수상은 박은영(동의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정현숙(일반), 조예슬(전남대학교 식품영양과학부)씨가 선정되었고, 154명이 입선 수상자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5월 8일 동대문 DDP에서 개최되는 ‘코튼데이 2017’ 행사장에서 있을 예정이다. 대상은 대한방직협회 회장상 및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은 미국면화협회 회장상 및 상금 100만원, 우수상은 각 대한방직협회 회장상 및 상금 30만원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