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산협, 봉제 현장에 ‘모듈 생산시스템’ 보급 지원


 
한국의류산업협회가 국내 봉제업체 생산 환경에 최적화된 생산시스템인 ‘모듈(Module) 생산시스템‘을 개발, 지원한다. 의산협이 산업부 지원의 ‘의류생산 역량강화’ 사업을 통해 한국생산기술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Module 생산시스템은 작업보조대 일체형 재봉판, 모션형 재봉판(높낮이 조절형), 밴드형 재봉판 등 3가지다. 이들의 구성과 배치 등을 통해 자유롭게 생산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며, 기존 장비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1인 작업시스템 구축 및 라인작업시스템 모두 구축이 가능하고, 특히 다품종 소량생산에 적합한 생산시스템으로써 향후 국내 봉제업계의 체질개선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생산시스템 대비 현장 작업 이동 동선 최소화 및 시간단축을 통한 작업능률 향상, 공간 활용도 개선을 통한 비용절감, 작업자들의 편의성 향상 및 집중도 등을 통한 업계의 생산성 향상이 가능하다.

지원 내용은 소요비용의 50%(부가세 제외), 1개 업체 최대 500만원까지로, 전국 국내 사업자 등록 봉제업체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 신청은 한국의류산업협회 홈페이지 공고의 ‘Module 생산시스템 지원신청서’를 작성하고 팩스, 이메일, 우편 또는 방문 신청을 하면 된다. 신청 접수는 오는 6월 30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