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패션 쇼룸 르돔 일본 시장 공략

일본 도쿄 Ambiance 전시회 참가
 

 
한국의류산업협회가 운영하는 K-패션 쇼룸 르돔(LEDOME)이 지난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18 S/S 도쿄 Ambiance 전시회에 참가,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섰다.

Ambiance 전시회는 일반 패션전시회와는 달리 주최 측인 도쿄 시부야에서 엄선한 20여개 브랜드만이 참가하는 쇼룸형 소규모 전시회로, 편집샵, 백화점, 하이엔드 부티끄 등 1,000여명의 현지 패션 비즈니스 종사자들이 방문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르돔에서 일본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처음 참가하는 패션전시회로, 공동 부스를 통해 문리(이인주), MONTEETH(성지은), JWOO(김재우), 유저(이무열), EUNJUKOH(고은주), 션메익스클로스(성민철) 등 6개 업체의 고부가 디자이너 브랜드 컬렉션 제품 290여벌을 전시, 참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글로벌 대형 백화점 체인인 이세탄 백화점 바이어와 도쿄 하라주쿠 소재 대형 편집샵 Laforet 바이어, 현지 쇼룸 겸 디스트리뷰터 DEPECHE MODE 담당자 등 우수 바이어가 방문해 르돔이 선보인 참가 브랜드에 큰 관심을 표명했다. 또한 일본 시장 첫 마케팅임에도 불구하고 현장 오더수주에 성공, 도쿄 하라주쿠 소재 편집샵 Ueno-Shokai, 이바라키현 소재 편집샵인 Potato Mam, 오사카 소재 편집샵인 Noncommittal 등에서 신규 오더를 진행했다.

한편 르돔은 2014년 9월에 오픈한 이후 1억3천8천만 달러 이상의 오더 실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들 오더는 모두 국내에서 생산, 봉제 일감 창출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